메뉴건너뛰고 본문으로가기


코람코자산신탁의 새로운 소식과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해 드립니다.

Home>정보센터>회사소식

회사소식

세계 일류의 종합 부동산금융회사 코람코자산신탁이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회사소식 글보기
제목

[보도자료] 코람코자산운용, 청년을 위한 복합 공유공간 조성

등록일

2018-05-09

조회수

91

내용


코람코자산운용, 청년을 위한 복합 공유공간 조성

-펀드로 노후빌딩 매입... 주거,업무,숙박 등 복합 공유공간으로 리모델링

-청년의 꿈 지원하며 안정적 수익까지... 도시재생의 새로운 모델 제시





원본이미지보기

[사진. 당산역 동화빌딩]


코람코자산운용(대표이사 박형석)이 부동산펀드를 설정하여 청년을 위한 복합 공유공간을 조성하는 도시재생 사업을 추진한다.

 

코람코가 설정하는 코람코전문투자형사모부동산투자신탁제00는 지하철 2, 9호선 환승역인 당산역 초역세권 동화빌딩을 매입하여 청년 및 스타트업들을 위한 주거, 업무, 숙박이 복합된 공유공간으로 리모델링하고 그 운영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펀드이다. 매각차익을 제외한 목표수익률은 연 6.5%이다.

 

동화빌딩은 당산역 3번 출구에 근접한 지하2층 지상8층 규모의 오피스 빌딩으로 준공 후 약 30년이 지나며 시설이 노후되고 임차인 유치가 불안정한 저평가 빌딩이다.

 

코람코는 이 빌딩을 매입해 공유오피스, 공유주택, 게스트하우스, F&B 리테일 및 체육시설 등이 복합된 공유공간으로 리모델링하여 빌딩 가치를 높이는 것은 물론, 청년 주거안정 및 주변 상권 활성화를 통한 도시재생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코람코는 물리적 환경개선과 지속가능한 콘텐츠 확보를 위해 공유경제 기반의 공간 플랫폼 기업 유니언플레이스를 향후 10년간 책임임차인으로 맞이하며 자산운영의 전문성과 안정성을 높였다.

 

유니언플레이스 이장호 대표는 당산역세권은 서울의 대표적 업무지구인 여의도와 강남과의 연결은 물론 홍대, 이대, 한양대 등 서울의 주요 대학으로의 이동이 편리해 대학생 및 스타트업뿐만 아니라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을 위한 최적의 장소라고 동화빌딩의 입지를 설명했다.

 

유니언플레이스는 낙후된 도심 속 건물에 주거, 업무, 숙박 등의 콘텐츠를 결합하여 공간의 가치 높이는 공간 플랫폼 기업으로 지난 3월 교대역 인근 노후 건물에 주거, 호스텔, 푸드코트를 결합한 복합 문화 시설을 성공적으로 론칭한 바 있다.

 

코람코와 유니언플레이스는 이번 당산역 동화빌딩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낙후된 구도심의 노후 건물에 공유주거, 공유업무, 공유숙박이란 공유콘텐츠를 접목한 청년중심의 도시재생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코람코자산운용 박형석 대표는 코람코 펀드는 빌딩의 가치를 높여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것은 물론, 대학생과 청년 창업가들의 미래에도 투자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프로젝트라며 앞으로도 코람코는 투자와 사회 기여를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목록